컨텐츠 바로가기


콜센터

무통장입금계좌안내


현재 위치

  1. 게시판
  2. 게시판

게시판

게시판 상세
제목 (뉴시스) 눈동자 양 옆으로 굴리면 기억력 향상된다
작성자 눈닥터 (ip:)
  • 작성일 2018-12-20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51
  • 평점 0점

앞으로 기억력을 향상시키기 위해서 알약을 먹을 필요가 없을 것 같다. 최소한 30초 동안만 눈동자를 양 옆으로 굴리면 기억력이 개선된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기 때문이다.
영국 텔리그라프에 따르면 영국 맨체스터 메트로폴리탄 대학의 과학자들은 최근 지원자들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수평으로 눈동자를 움직이는 것이 그렇게 하지 않는 것보다 이전에 공부했던 단어들에 대해 인식하는데 있어 상당히 도움을 주고 있음을 발견했다.
과학자들은 또 이 지원자들이 단어를 회상시키는데 있어 더 적게 실수를 범했다고 말했다.
이번 연구보고서를 작성한 앤드류 파커 박사는 이번 발견이 '매우 흥분시키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이같은 방법이 특히 시험을 앞두고 암기를 열을 올리고 있는 학생들에게 매우 유용할 것으로 증명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는 텔레그라프와의 인터뷰에서 "이러한 직접적인 실험 방법은 이미 공부한 내용들에 대한 기억력을 높힐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숫적으로 기억에 대한 오류를 낮출 수 있다는 점 때문에 매우 흥미를 자아내고 있다"면서 "이는 시험 때 중요한 정보의 일단을 회상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파커 박사는 현재 이같은 발견을 명확히 하고 확대하기 위해 더 많은 연구들을 수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같은 발견 내용들은 잡지 '뇌와 인지력(Brain and Cognition)' 최신호에 게재됐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수정 취소

/ byte

댓글 입력

댓글달기이름비밀번호관리자답변보기

확인

/ byte


*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